MY MENU

자살보험금

제목

자살 보험금 전문 / 文濟晟신체손해사정사 20년

작성자
신체손해사정사文濟晟
첨부파일0
조회수
1723
내용

자살 보험금 전문 / 文濟晟신체손해사정사 소비자측보상경력20년 http://www.insclaim.co.kr/




자살했을 경우에도 보험금이 지급될까?

자살했을 경우에도 상해사망보험금이나 재해사망보험금이 지급될까?

자살했기때문에 보험금을 받을 수 없겠지?

자살했는데 보험계약체결하고 2년이 지나지 않아서 사망보험금을 받을 수 없겠지?

자살했는데 보험금 받을 수 있나요?

자살했는데 사망보험금 받을 수 있나요?

자살했는데 재해사망 인정될까요?

자살했는데 상해사망 인정될까요?

사망보험금청구했는데 보험회사에서 자살해서 피보험자고의라고 보험금지급할 수 없다고 하는데 보험금받을수있나요?

자살했는데 보험가입하고 2년이 지나지 않아서 사망보험금 받을 수 없겠죠?

보험금청구했는데 보험사에서 의료자문을 받아서 심신상실이 아니어서 상해사망보험금지급할 수 없다고 하는데 받을 방어이 있나요?

자살이 맞는데 상해사망보험금 받을수 있나요?

자살하긴 했지만 우울증때문에 그런것 같은데 상해사망보험금 받을 수 있나요?

우울증 치료받다가 유서쓰고 목매자살했는데 재해사망특약 인정될까요?

농약먹고 자살했는데 보험금 받을 수 있나요?

술먹고 자살했는데 사망보험금 받을 수 있나요?

직장스트레스가 심해서 자살했는데 상해사망 인정될까요?

군대갔다가 자살했는데 상해사망보험금 받을수 있을 까요?

마약하다가 사망했는데 상해사망보험금 받을 수 있을 까요?

술먹고 떨어졌는데 보험금 받을 수 있을 까요?

사인미상인데 부검안했습니다 상해사망보험금 받을 수 있을 까요?

병사로 나왔는데 병을 앓은적이 없어요? 상해사망보험금 받을 수 있을 까요?

사인미상인데 보험회사가 부검하지않아서 병사라고 주장하는데 재해사망가능한가요?

부검결과 내인성급사 추정이라는데?

부검결과 사인미상이라는데? 상해사망가능한가요?

부검결과 만성알콜중독 추정이라고하는데?

부검했는데 심혈관질환 어쩌구 저쩌구 내인성 급사 추정된다고 하여 병사라고 하는데 재해사망보험금 받을 수 있나요?

고혈압 혈관질환 뇌졸중 알콜중독 등 기저질환 고 질병을 앓고 있는중에 일하다가 사망한 경우 재해사망 가능한가요?

사채쓰다가 업자 협박받아 자살한 경우 상해사망가능한가요?

보이스피싱에 걸려 돈을 사기당하고 극심한 스트레스로 자살한 경우 상해사망보험금 가능한가요?

미용성형했다가 후유증으로 흉터나 부작용이 생겨 스트레스 혹은 우울증생겨 자살한 경우?

직장내 왕따 직무스트레스 등으로 적응장애 불면 등으로 치료중 자살한 경우?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자살한 경우 상해사망가능한가요?

교통사고로 중증질환을 앓다가 10년이 지나 사망한 경우 교통상해사망보험금 가능한가요?

고지의무위반했다고 보험금주지않고 보험계약해지통보왔는데 받을수 있나요?

보험가입후 군대갔다가 자살했는데 보험회사는 통지의무위반으로 보험계약해지한다는데 사망보험금 받을 수 있나요?

다른데 의뢰한것을 받지못하고 재의뢰문의하는 경우?




대부분의 유족들이 상담할때 저에게 물어본 내용들이고 모두 가능할 수도 있는 질문들입니다.




그러나 사안에 따라 가능할수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이 있다고 말씀드릴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자살이기 때문에 자살일수 있는 정황과 자살이 아닐수 있는 정황 특히 심신미약상태일수 있는 정황 등이 공존하여 입증정도에 따라 달라질수 있기때문입니다. 누구나 시작할 수 있지만 누가 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전혀 다를수 있습니다. 누가하든 한번 청구해서 보험사에서 입증 면책을 통보한 경우 이를 번복하기란 처음보다 두배이상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유족의 입장에서 아무리 어려워도 심신미약자살가능성이 명백하다면 당연히 다투어보아야 합니다. 피보험자의 자살은 상사법에 따라 피보험자의 고의로서 원칙적으로 보험으로 담보할 수 없지만 일반사망보험금의 경우는 피보험자가 자살해도 통상 보험계약체결후 2년경과된 계약의 경우 지급하는 것으로 약정되어 있고 상사법도 이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보험제도의 목적 즉 피보험자의 사망에 따른 피보험자 유족의 경제생활을 보장하는 기능을 살린 특별한 제도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자살은 피보험자의 고의로 자신을 해친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자살보험금은 재해사망이나 상해사망보험금 지급대상으로서 자살보험금을 말하는데,  보험계약체결후 2년경과와 관계없이 보험계약즉시부터 해당될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보험회사는 피보험자의 고의이므로 또는 스스로 행한 행위로 사망했기에 자살이라거나 혹은 망상이나 환청도 없으므로 심신상실이 아니어서 재해사망이나 상해사망보험금을 지급할 수 없다고 주장하겠지만 피보험자의 고의는 스스로 한 행위로 사망할 수 있고 자신의 사망으로 어떠한 일이 일어날것까지 인식하고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다시말하면 환청이나 망상이 없어도 심신상실등으로 자유로운 의사결정을 할 수 없는 상태에서 자신을 해친 경우가 되어 상해사망보험금이나 재해사망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쉽게 글로서 주장은 했지만 실사례에서 이러한 주장을 하기위해서는 상당한 입증을 해야 가능합니다. 이러한 상당한 입증은 보험회사측과 유족측의 입증책임의 범위가 다르기는 하지는 일반소비자가 입증하기에는 너무 어려운 일이고 또 전문가라 하더라도 접근방법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쉽게 생각하고 의뢰해서는 절대 안되고 전문상담을 통해서 가능성을 확인하고 시작해야 합니다. 자살보험금의 입증과정은 유족으로서도 가슴아픈 쉽지않은 과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자살보험금 전문 소비자측보상경력20년  文濟晟신체손해사정사 010-5494-2267입니다.







위임받아 상해사망보험금 받은 실사례들입니다.





 

http://www.insclaim.co.kr/21/8635664

[고지의무위반과 상해사망보험금, 자살보험금 보상사례]보험계약체결전 알릴의무 고지의무 청약서내용과 고지의무위반, 보험계약해지와 고지의무위반 제척기간 3, 5년 그리고 보험사기와 보험계약의 무효, 취소, 사망보험금, 자살보험금으로 상해사망보험금지급여부/ 고지의무위반과 보험계약해지 그리고 보험계약체결후 3년이 경과한 경우 보험금지급여부 No.2-2.

 

http://www.insclaim.co.kr/21/9197277

[상해사망보험금, 부검감정서와 보험회사의료자문]피보험자가 입과 코에 피를 흘리고 사망한 사건에서 사망진단서상 사망원인 미상, 사망의종류 불상으로 기재되고, 국립과학수사연구소의 부검감정서상 사인을 졸피뎀과 음주로 추정하였으며, 보험회사의 의료자문으로 병사추정, 상해사망보험금 줄수 없다고 주장하였으나 손해사정결과 상해사망보험금 지급한 사례

 

http://www.insclaim.co.kr/21/8635659

[심신미약 심신상실 자살보험금 보상사례]심신미약이나 심신상실은 우울증, 조현병,불면증, 공황장애, 스트레스, 음주, 수면제, 마약, 본드 등 극도의 흥분상태에 자살한 경우 자살보험금으로 재해사망이나 상해사망보험금 보상사례

 

http://www.insclaim.co.kr/21/8635671

[우울증자살보험금 목맴자살추정 상해사망보험금 지급사례]공무원으로 재직중 업무스트레스 등으로 주요우울장애로 진단받고 치료받던중 퇴근후 자택화장실에서 샤워기에 스카프로 목맴자살, 공무원단체보험복지보험 상해사망보험금을 수령한 사례

 

http://www.insclaim.co.kr/21/8635674

[심신상실 자살보험금 보상사례]피보험자가 교통사고후유증 등 오랜지병인 MRSA, 통증, 음주, 편마비, 뇌경색 등 투병생활하다가 중증치매 알콜의존 불면증 우울증 등으로 자택 화장실에서 목을 매고 목맨줄이 끊어져 엎드려 사망한 채로 발견된 사고로서 심신상실등으로 자유로운 의사결정을 할 수 없는 상태에서 자살한것으로 인정되어 상해사망보험금 수령한 손해사정사례

 

http://www.insclaim.co.kr/21/9112638

[심신상실 상해사망보험금 보상사례]피보험자가 혼합형우울장애 기분장애 정신병적증상을 동반한 중증우울증 등으로 치료중 자택에서 문틀에 넥테이로 목을 매어 사망한 사고로서 가족에게 남기는 유서로 보이는 메모지가 발견되었으나 자유로운 의사결정을 할 수 없는 심신상실이 입증되어 상해사망보험금을 수령한 손해사정사례.


http://www.insclaim.co.kr/21/8635657

[병사, 상해재해사망보험금 수령한 보상사례]망인은 기왕증인 뇌경색으로 국가장애인 지체장애자로 집앞에서 넘어져 외상성뇌출혈진단후 요양병원에서 장기간 가료중 사망, 사망진단서상 폐렴사망 병사로 기재되었으나 재해상해사망보험금을 수령한 손해사정사례입니다.

 

http://www.insclaim.co.kr/21/8635656

[내인성급사 사망원인미상 상해재해사망보험금 수령한 손해사정사례]국과수 부검결과 사인미상 - 내인성급사로 추정, 술집에서 술마시던중 의식을 잃고 쓰러져 돌연사(청장년급사증후군)한 사건으로 상해재해사망보험금 수령한 손해사정보상사례.

 

http://www.insclaim.co.kr/21/8635655

[사망진단서 병사, 상해재해사망보험금수령한 손해사정사례 No.7052] 사망의 유발요인 외부인요인, 사망진단서상 병사이고 사망의 직접원인은 다발성장기부전-패혈증-복막염-직장천공 등이었으나 외인사를 입증하여 상해재해사망보험금을 수령한 손해사정사례


http://www.insclaim.co.kr/21/8635431

[폐렴사망, 사고기여도100% 상해사망보험금인정사례] 고령의 피보험자가 넘어져 두부손상으로 18개월 치료중 폐렴사망, 기왕증공제70%주장에 상해사망보험금 전액인정받은 사례.







  • 고운맘

    안녕하세요.
    차안에서 번개탄피우고 자살한사건입니다.
    사망장소.기타(주차장)
    사망의원인.일산화탄소 중독 추정
    사망의종류.외인사
    사고종류.중독 미상
    시체검안서 내용입니다 부검은 하지않고 연화장으로 끝낫습니다.
    동양화제에서 재해보험금을 받을수있을까요?

    4 개월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