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보험소식

제목

금융위원회는 엠지손해보험(주)에 대해 「부실금융기관 결정」 등 처분을 의결하였습니다. - 향후 예금보험공사 주축으로 정리절차를 진행하여 엠지손해보험(주)의 부실확대 방지와 보험 계약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2022-04-13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4.19
첨부파일0
조회수
340
내용

금융위원회는 엠지손해보험()에 대해 부실금융기관 결정등 처분을 의결하였습니다. - 향후 예금보험공사 주축으로 정리절차를 진행하여 엠지손해보험()의 부실확대 방지와 보험 계약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2022-04-13

 

 

금융위원회는 ‘22.4.13일 개최된 정례회의에서 엠지손해보험()(이하 엠지손보)을 부실금융기관으로 결정하였습니다.

 

 

ㅇ 엠지손보에 대해 ʼ22.2월말 기준 자산과 부채를 평가한 결과, 부채가 자산을 1,139억원 초과하여 금융산업의 구조개선에 관한 법률(이하 금산법)상 부실금융기관 결정 요건에 해당함을 확인하였습니다.

 

 

ㅇ 그간 금융당국은 엠지손보에 대해 경영개선요구(ʼ21.7.21.), 경영개선명령(ʼ22.1.26.)등을 통해 자체 경영정상화를 유도해 왔으나, 엠지손보가 제출한 경영개선계획이 불승인(ʼ22.3.30.)되고 자본확충도 지연되는 등 경영정상화를 기대하기 곤란*한 점도 고려하였습니다.

 

 

* 엠지손보가 계획한 자본확충을 이행하더라도 순자산 부족을 해소하기 어려우며, 향후 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증빙을 제시하지 못함

 

 

향후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과 예금보험공사는 엠지손보에 대한 공개매각 등 정리절차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금일 정례회의에서는 경영개선명령상 자본확충 명령 등을 불이행*한 엠지손보에 대해 금산법14조에 따라 임원(등기임원)의 업무집행을 정지하고 그 업무를 대행할 관리인**도 선임하였습니다.

 

 

* 자본확충에 대한 투자확약서 등 세부 이행방안 제출명령(ʼ22.2.28) 불이행

 

계획한 자본확충의 이행완료 명령(ʼ22.3.25) 불이행

 

** 관리인 구성 : 금융감독원 3, 예금보험공사 1, 엠지손해보험 1

 

 

부실금융기관으로 결정되더라도 엠지손보의 영업이 정지되는 것은 아니며, 보험료 납입과 보험금 지급 등 업무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ㅇ 따라서, 보험계약자들은 기존 보험계약의 유지를 원하는 경우 평소와 같이 보험료를 납입하셔야 하며, 보험료를 미납하는 경우 보험계약이 해지되어 보험사고가 발생하더라도 보험금을 지급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ㅇ 향후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과 예금보험공사는 성실하게 보험료를 납입하는 보험계약자에게 피해가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