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소식
몸 튼튼 정신 튼튼----연령대별 추천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이란 정부기관(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철저한 인정과정을 통해 그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 받은 식품을 말하며, 이 제품에 한해서만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와 인정 마크를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반해 일반 건강식품은 식약처의 과학적 검증 과정을 거친 제품이 아니다.
◇'건강기능식품' 표시 반드시 확인해야=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우선 제품의 포장에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와 함께 인정마크의 표시가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식약처에서 인정한 제품만 이러한 표시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60대 이후…관절(글루코사민), 면역력(홍삼)=글루코사민은 연골의 기본 성분 중 하나로 관절과 연골의 영양공급에 큰 도움을 준다. 또, 6070대 어르신들은 면역력이 약해져 독감이나 신종플루 등 같은 바이러스에 쉽게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홍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40-50대 남자…생활습관병(오메가3, 폴리코사놀)=기름진 음식과 단백질 위주의 식사는 당뇨 및 고지혈증 등 생활습관병을 유발하게 되는데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개선해주는 폴리코사놀, 오메가 3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 함으로써 생활습관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40-50대 여자…혈행개선(감마리놀렌산), 피부건강(알로에)=달맞이꽃종자유, 보리지꽃종자유, 모유 등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인 감마리놀렌산은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생리활성물질이 다량 함유돼 있어 중년여성들의 건강유지에 효과적이다. 또, 알로에 겔을 섭취함으로써 피부건강과 장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0-30대 남자…간 건강유지(헛개나무), 영양보충(비타민)=술자리가 잦아지는 2030대 남성들의 경우 식약청으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인정받은 헛개나무 섭취를 권장할 만 하다. 또 비타민을 섭취함으로써 균형 잡힌 영양보충으로 몸을 유지시켜주는 동시에 신진대사 작용을 원활하게 도울 수 있다.
◇20-30대 여자…항산화(비타민C), 체지방 관리(CLA, HCA 등)=젊은 여성들은 노화와 만성피로의 원인인 유해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기능성이 있는 비타민C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체지방 축적억제 효과를 인정받아 체중유지에 도움을 주는 CLA, HCA, 대두배아열수추출물 섭취도 권장할 만 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참조.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